[자전거] 번 레녹스 헬멧

lenox_grey_mintbrim_gk

Bern Lenox 헬멧을 구입했습니다. 실물은 아래.

bern lenox helmet

사진이 좀 블루톤으로 나왔는데 실제는 그냥 회색입니다. 제품 이미지 샷과 실샷의 중간 즈음의 느낌이려나요? 모자는 예쁩니다. 문제는 얼굴이……

자전거 헬멧들이 다 이상하게 생겨서 어반 스타일을 찾던 도중에 학동 가서 이거저거 써보니 저는 번 헬멧이 그나마 낫더라구요. 하지만 헬멧들이 대부분 XL 이상 사이즈만 있었습니다. (최근에 국내에 2만개인가 수입되어서 지금은 샵에 가면 모델이 사이즈별로 있을 것 같습니다.) 13년도 헬멧을 이거저거 써봤는데 남성용은 저에게 제일 작은 것도 크고, 여성용 제일 작은게 맞더라고요. 근데 그보다 한치수 큰건 머리가 너무 커보인다는 점. 여성용도 여러 종류인데 챙이 달린게  기본보다 약간 더 커서 여성용 Lenox 모델 중 제일 작은 사이즈를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다행히도 딱 맞네요. 제가 머리가 좀 작은가봐요.사실 제일 맞는건 키즈용 챙 달린거에서 챙 빼버리면 딱고 머리도 안 커 보이던데 모델이 거의 없어서 선택이 힘들..

장점은 탈부착 가능한 귀마개가 있고 상단 통풍구도 안에서 막아서 겨울에 스노우보드용으로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확히는 요 제품은 스노우보드용이지요. 다만 겸용으로도 쓰라고 몇 가지 장치를 두었을 뿐. 단점은 챙 없는 모델보다 무겁습니다. 고개를 이리저리 움직이면 목이 힘들어요. 고개는 가만히 있는게 좋습니다!

여름되면 많이 답답하겠지만, 전에 자전거 헬멧스럽게 생긴 헬멧을 써 본 경험으로는 어느 모자든 답답한건 마찬가지더라고요. 그냥 조금 더 가벼운 모델이 하나 더 있으면 좋겠다 싶어요. 여성용으로 챙 없는 모델이 있으면 좋겠는데 뭔놈의 헬멧들이 사이즈 찾는게 이리 힘든지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모자 정말 예쁘다. 그래서 얼굴이 더욱 안습이다. 약간 무겁다. 감수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