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업데이트1 적용

windows 8.1 update 1

 

LG 그램과 ASUS 비보탭노트8에 업데이트1을 적용했습니다.

일단 그램은 시도 때도 없이 블루스크린이 뜨던 증상이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비보탭노트8은 처음에 한 두 번 뜬 후로 안정성에 문제가 된 적은 없었고요.

편의성들이 증대되었는데 사실 증대되었다기 보다는 업데이트 전이 너무 구렸다고 봐야죠. 컴퓨터를 어케 끄는지를 모를 정도였으니까요. 이제서야 좀 괜찮아졌다 싶습니다. 물론 윈도우 8.x 은 이 정도가 한계라고 보고 있어요. 9는 되어야 좀 더 완성된 UI가 될거라 봅니다.

8.1이 7보다 가벼운 건 좋지만, 앱을 이중으로 관리하는 것도 그렇고 아직까지 데스크탑에서 쓰기에는 불편한 점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제 데스크탑은 모니터가 30인치다보니 각 페널들을 열고 닫는건 대박 불편할듯.

그리고 제 데스크탑이 수줍게도 아직 구형 HDD를 장착하고 있거든요. 윈도우8로 업글할 돈이면 SSD를 사겠지요. 오늘 가족 랩탑 한성 u13s 11인치 HDD 모델에 8.1을 깔았는데 7에 비해 확 가볍다는 생각은 들지 않더라고요. HDD의 한계 같습니다.

제 데스크탑은 기본으로 띄우는 어플이 너무 많아요. 아이패드용 Air Video Server, iCloud, Aircomics Server, 폰용 Qloud Server, 원격 어플도 종류별로 사놔서 Team Viewer, Splashtop Remote, AvStreamer 를 다 띄우고, 프로젝터용 Plex Media Server, 폰으로 PC를 제어하기 위한 황금벌레. 그리고 여기에 화면 캡쳐 툴, N드라이브, utorrent, dropbox가 뜨고, 마우스 어플에 마지막으로 백신이 뜹니다. 그러다보니 부팅 후 30초~1분간은 거의 먹통이에요. SSD로 바꾸면 확 나아질텐데 아직까지는 걍 참고 있습니다. 어차피 조금 기다리면 되는거라는 생각에…

윈도우9 나올때즈음에 SSD로 바꾸고 윈도우도 다시 사야겠죠. 그때까진~ 기다리자~

* 2014/04/14 추가: 블루스크린은 여전히 간간히 뜨네요. MS 왜이러니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