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태블릿] Asus 비보탭 노트8 (Vivotab note8) 간단 후기

비보탭 캡쳐 이미지

비보탭노트8이 왔습니다. CJ몰에서 구입하신 분들 대부분 오늘 받으셨을것 같네요. 받자마자 남자는 핑크야를 외치며 바탕화면을 핑크 색으로 변경!!

먼저 아쉬운 점은 먼지구덩이와 함께 포장되어 왔다는 점입니다. 겉이 아니라 박스 내부가 그래서 새 제품이 맞나 의심스러울 정도네요. 다른 분들도 그런 분들이 있다고 하고요. 전 좌측 메모리카드 슬롯 위치에 기스도 나 있습니다. Asus 나쁜것들.귀찮아서 그냥 씁니다.

개봉기는 패스하구요. 본체+충전기+케이블 이렇게 끝입니다. 64기가는 복구용 마이크로SD 메모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래는 간단 후기입니다. 윈도우8.1 에 대해서는 짧막하게만. 

 

[ 윈도우 8.1 ]

갈길이 멉니다. 첫째로 사용자의 예측을 포함한 사용성에 있어서 10점만점에 2점 정도나 될까 하는 UI/UX 가 문제고, 둘째로 메트로 앱들의 퀄이 심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메트로앱과 데스크탑화면의 알 수 없는 조화. 탐색기를 실행하면 데스크탑모드에서 실행이 되네요. 어쩌라는건지. 자기들도 감당을 못 하고 있는 현실.

그나마 나아진건 윈도우7과 달리 안 써도 끄지 않아도 된다는 점 –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패드처럼 그냥 슬립모드로 두면 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USB로 충전한다는 것, 아톰이지만 돌릴만하다 정도입니다.

 

[ 비보탭 노트8 ]

1. 외관 스펙

8인치에 380그램에 1280×800 해상도. 전체적으로 아이패드미니에 비해 아쉬운 스펙입니다. 더 무겁고 해상도는 더 낮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으로써는 윈도우가 고해상도에 완벽히 대응하고 있지 못 해서 (아니 애초에 메트로 앱이 없어서) 오히려 이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높으면 데스크탑 모드시에 눈알 빠지거든요. 16:9가 아니라 16:10 인 것도 나름 다행인점. 무게만 약간 아쉽습니다. 한손으로 들고 쓰기에는 손목에 부담이 많네요. 배터리는 확인해보지 않았고요. 최소한 7-8시간 가주겠죠 뭐. 마이크로 USB로 충전을 합니다. 노트북처럼 커다란 어댑터 필요 없는거죠. 근데 충전단자가 정하단에 있지 않고 상단 우측에 있네요; 액정은 IPS 입니다만 아주 화사하거나 쨍하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폰과 패드에서 초고밀도의 액정들에 익숙해져있다 보니(5.25인치에 1920을 쓰다가 8인치에 1280을 쓰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줄 요약: 8인치로써 평범하다.

 

디자인은 패스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는 아이패드를 제외한 모든 패드가 비슷해 보입니다. 디자인이 좋고 나쁘고 할 게 없어요. 정면에서 보이는건 어차피 화면과 배젤 밖에 없고 측면 후면은 그냥 플라스틱. 끝.

 

2. 와콤 디지타이저 펜

비보탭 캡쳐 이미지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너무 힘 없이 움직이면 가장자리로 갈 수록 잘 안그려지네요. 힘을 줘서 그리면 펜이 본체에 수납되는 방식이라 휴대는 편하지만 얇다보니 손가락이 아픕니다. 서비스로 딸려 온 액정보호지 붙이기 전/후 펜 인식은 차이가 없습니다.

펜은 원버튼인데 이 버튼이 감촉이 거의 없고 안으로 눌러야 하는데 빡빡해서 누르는게 불편합니다. 지우개가 없으니 원노트에서는 버튼을 눌러서 드래그 후 대상을 지울 수 있네요. 펜은 아무래도 따로 사야 할 것 같습니다.

필압도 먹습니다만, 애초에 터치감 자체가 데스크탑에 와콤 태블릿을 붙여서 쓰는 것만큼 민감하고 자유로운 느낌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물론 화면에 바로 대고 그리기 때문에 훨씬 편리하기는 합니다. 즉 성능은 부족해도 훨씬 편하고 무엇보다 누구든지 적응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손바닥을 댄 상태로도 펜 사용 가능하고요. 펜이 일정거리 이상 가까워지면 터치를 안 먹거든요.

와콤의 단점이 가장자리인데, 좌/우측 1cm 정도가 거의 사용 못 할 정도로 안좋고 (시작 버튼을 겨우 누르네요) 하단 1.5~2cm 정도도 마찬가지로 안 좋습니다. 이 부분들은 거의 펜으로 뭘 하지를 못 할 정도로 안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와콤탑재 패드들보다 안 좋은 영역이 두 세배로 넓은 것 같습니다.

간단 요약: 잘 모르겠다-_-; 가격을 생각하면 쓸만한건가? 그것도 잘 모르겟음. 애매하다. 가장자리 빼면 잘 써지니까 일단 써보자.

 

클리앙에 마침 문제 사용기라며 올라와 있네요. 저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602404&page=0

 

 

3. 기타

스피커 음질은 그럭저럭은 되는 느낌이고(제 베시놋보다는 나은듯), 앱들도 그럭저럭 잘 돌아갑니다. 아이패드/안드로이드 패드에 비하면 전체적으로 실행이 느린 감은 있습니다만 윈도우라고 생각하면 괜찮아요  1080p 동영상은 아직 안 돌려봤지만 돌아간다고 하니 돌아갈거고(다음 팟 플레이어 깔려고요), 페이스북 앱은 왜인지 오류를 뿜고 있어서 패스, 에버노트 메트로 앱을 설치했는데 역시 기능이 별로네요. 뭐 어떤 앱을 설치하든 메트로앱은 별로일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피스도 너무 느리진 않네요.설치 할 수 있는 실행파일이 들어있고 시리얼은 박스내에 있어서 입력하면 바로 설치 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성능을 떠나서 크기가 크기이다보니 표가 있는 문서나 PPT 문서 작업 등은 힘들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문서작업은 최소 10인치는 되어야 하는 것 같아요^^;

 

남은건 듀얼 모니터 활용인데 동영상을 돌릴 수 있는 미라캐스트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더 디테일한 부분들은 좀 더 써보고 남기도록 할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