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2018 LG그램 (올뉴그램) 터치형 15Z980-HA76K 간단 사용기

 

 

2018 LG그램 터치형에 대한 간단한 사용기입니다.

이번에 14인치와 15인치를 둘 다 사게 되었는데요. 14인치는 초기 세팅만 하여 가족에게 주었고, 15인치는 제가 사용합니다.

 

H로 시작하는 모델은 터치가 되는 모델입니다. 보이기에는 별 차이 없고, 어떨려나 하고 사봤는데 별로 이용할 일은 없습니다. (태블릿 형태는 아니다보니)

그 중에서 HA76K가 아마도 최고모델인 듯 싶습니다. i7에 16G메모리, 512G SSD.

CPU는 처음으로 최고사양인 i7을 선택해봤는데요. 단순작업에서는 뭐 i5나 별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만, 어쨌든 빠릿합니다.

키패드가 붙어있고 키 배치는 좀 엉망입니다만, 저는 휴대 시에도 전용 키보드를 가지고 다녀서 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전용키보드를 좀 더 가벼운걸로 바꾸고 싶기는 하네요.)

행사로 256MB SSD를 추가로 장착하여 받았는데요. 가격을 잘 따져보면 사실 꼭 공짜는 아닙니다. 그만큼 추가금액이 붙더군요. 직접 사서 설치하는게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분해는 조심히 해야 합니다. 알맞은 도구가 없으면 바디에 상처를 주기가 쉽습니다. (14인치는 직접 했었습니다.)

액정은 좋기야 하지만 2560 또는 4K가 아닌 점은 확실히 아쉽습니다. 일반 작업에서야 별 차이 없지만 넷플릭스 영상 감상에서는 달라지니까요.

지문은 쓸일 없을 것 같고..

2018년형에서야 드디어 터치패드가 쓸만해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좀 더 써봐야 알겠습니다.

 

15인치이면서도 고작 1키로에 배터리도 오래 가는 편. 게임만 제외하면 꽤 쓸만합니다. 세상 많이 좋아졌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